신규 항원을 기반으로 한 CAR-T 세포 개발

MJ Cellbio – Beyond New Horizon

대표이사 소개

HOME 회사소개 대표이사 소개

 저희 엠제이셀바이오는
항암면역치료제의 개발을. 통하여 암의 공포에서 해방된. 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.

주식회사 엠제이셀바이오 대표 이 왕 준

안녕하십니까?
주식회사 엠제이셀바이오의 대표 이왕준입니다.
엠제이셀바이오는 맞춤형 항암치료법을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.

혈액암에서 탁월한 유효성을 인정받은 CAR (Chimeric Antigen Receptor)-T 를 비롯한 항암면역세포치료제의 연구개발을 위하여 2019년  설립하였습니다.

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사망 원인으로 꼽히는 암의 치료법인 외과적 수술, 방사선 요법, 화학 요법 등은 암의 재발, 정상세포에 대한 독성 등 다양한 부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. 최근의 암 치료는 새로운 단계로 진화하고 있습니다. 그것은 바로 인체의 면역기전을 활용하여 암세포를 효과적으로 파괴하고 자기방어력을 키우는 다양한 기전의 새로운 면역항암제의 개발입니다. 이미 상용화된 면역관문억제제는 임상에서 낮은 부작용을 지니면서도 암 치료 효과가 우수한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.

2017 년 혈액암을 대상으로 하는 CAR-T 세포 면역항암제들이 상용화되었습니다. 기존 표준 치료에서는 10-20%의 생존율을 보이는 혈액암 환자의 생존율이 세포치료에서는 80-90%이상으로 증가되며 그 우수성이 입증되고 있습니다. 면역항암치료 업적에 대한 공로로 제임스 앨리슨 교수와 혼조 다스쿠 교수가 2018 년에 노벨 생리의학상을 수상하였습니다.

  그러나 고형암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성공적인 CAR-T 세포치료가 보고되지 않고 있습니다. 주식회사 엠제이셀바이오는 고형암 중에서 예후가 가장 안 좋은 췌장암을 대상으로 한 차세대 CAR-T 세포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. 명지병원에 위치하여 GMP 시설을 구축하고 치료가 절실한 환자들을 가까이에서 보고 느끼며 이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하여 노력하고 또한 임상 현장에서 직접 연계/협업하여 환자 치료에 사용될 수 있는 중개연구의 개발을 더욱 효과적이고 신속하게 추진하고 있습니다. 중장기적으로는 환자 혈액 내에 존재하는 암-특이적인 T 세포들을 활용하는 암치료 방법과 NK세포의 기능을 강화하여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개발하여 종합 면역세포치료제 회사로서의 꿈을 키워갈 것입니다.

엠제이셀바이오의 세포치료 기술, 명지병원을 포함한 협력병원과의 협업을 통해 진단부터 치료까지 항암치료의 전 주기를 통합하는 항암치료 전문  바이오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  것입니다.

감사합니다.